너무나 만족스러웠던,
소양고택 - 후연당 1번 한옥 스테이 숙박 후기
(+두베카페, 플리커책방)
Soyang Old House - Beautiful Hanok Stay in the Forest, Korea
전주 - 완주 2박 3일 여행을 하며, 한옥 스테이를 꼭 해보고 싶어서 고르고 고른 소양고택입니다.
소양고택은 조선 말기에 지어진 130여 년 된 고택을 해체하여 이축한 것으로, 산 속에 둘러싸여 자연과 함께 고즈넉한 한옥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완주의 산이 이렇게 아름다운 줄 몰랐어요.
장마 기간이 겹쳐 비가 많이 왔지만, 한옥에서 가만히 빗소리 들으며 감상에 빠지는 것도 좋았습니다.
(위의 사진은 소양고택에서 산책을 하며 찍은 한옥입니다. 후연당 사진은 밑에서 보여드릴게요.)
ROOM
저희가 예약한 방은 후연당 1번 침대 객실입니다.
인원은 2명 / 금액은 198,000원이었고, 일요일-월요일 숙박 금액입니다. (조식 포함)
소양고택 홈페이지 통해 직접 핸드폰으로 예약 문의했고, 에어비앤비 통해서 예약하시면 조식이 포함 안 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하고 예약하세요. 보이는 것처럼 창문 개방 가능한 구조입니다.
마루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잘 찍으시면 감성감성한 사진 많이 얻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객실 내부입니다. 들어서자마자 한옥 특유의 따뜻한 나무 냄새가 확 느껴져 기분이 좋았어요.
침대 / 커튼 등 대부분 패브릭류에는 예쁜 손 자수가 놓여있고, 소품 하나하나가 아기자기해, 작은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쓰신 게 느껴졌습니다. 손수 만드신 전통자수와 메밀베개라고 하네요.
침대 옆은 열 수 있는 창문은 아닌 듯했습니다.
객실에 들어서면 세팅된 찻상이 있었는데, 다기류도 참 예쁩니다.
차는 국화차가 있었고, 준비된 다과류와 음료도 무료입니다. (냉장고에 따로 있어요.)
너무나 아기자기한 욕실입니다. 사실 한옥 스테이 고르면서 가장 많이 봤던 부분이 화장실이었어요.
아무래도 한옥들은 오래되었다 보니, 화장실이 노후한 경우가 많았는데 매우 깔끔한 욕실이었습니다.
욕조가 있긴 하지만, 한옥이 전부 나무이다 보니 물 받는 입욕은 삼가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샤워기와 수건걸이가 너무 귀엽네요.
기본 어메니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품 하나하나가 정성을 많이 들이신 게 느껴집니다. 읽을 수 있는 책 몇 권도 놓여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원분이 매우 친절하셨습니다.
후연당 마루에서 찍은 밤과 낮의 전경입니다. 비가 내리고 있는 모습이 같이 찍혔네요.
이 앞 주차 공간은 객실 손님만 사용 가능합니다.
FACILITY
한옥들이 아기자기 모여 있어, 산책하시기 좋습니다. 비 오는 날 찍은 사진이라 조금 어둡네요.
근처가 어딜 둘러봐도 산, 산, 산 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자연 속에 있는 느낌은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몇 분 걸어 나가시면, 오스갤러리라는 카페와 그 앞에 저수지가 있는데 아침 공기 맞으며 산책하시는 것 추천합니다.
소양고택에는 두베카페와 플리커책방이 있는데, 이 두 공간이 매우 훌륭합니다.
숙박을 안 하고 이 두 곳만 따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여유가 된다면 전 숙박을 추천합니다.
일반 손님이 안 오는 시간에 한가로이 즐길 수 있고, 두베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조식 시간이 매우 좋았습니다.
두 공간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
2020/07/20 - [Small Trip] - 완주 두베 카페 & 플리커책방 [전주 여행 코스 추천]
완주 두베 카페 & 플리커책방 [전주 여행 코스 추천]
Dubhe Cafe & Flicker Book Store - Wanju, Korea 전주와 완주는 20-30분 거리에 위치 해있기 때문에, 함께 전주 여행 코스로 잡기 좋습니다. 완주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두베카페와 플리커책방 소개해 드릴��
trip-rabbit.tistory.com
SERVICE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조식입니다.
새벽마다 주변 농가에서 가져오는 식재료로 준비한 전라도 밥상이라고 하네요.
조식은 두베카페에서 주는데 해당 시간은 객실 손님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붐비지 않아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식사는 누룽지와 한식 반찬 몇 가지, 그리고 후식이 제공되는데 깔끔하고 정갈한 맛입니다.
누룽지가 아침 식사로 먹기에 매우 편안했습니다.
무엇보다 식사와 함께하는 뷰가 너무 멋집니다. 조식은 꼭 드셔 보세요.
식사가 끝나고 자리를 옮기면 후식으로 음료와 다과를 준비해주십니다. 너무 예쁘게 나와 기분 좋아지는 후식입니다.
LOCATION
저희가 주변에서 식사한 곳은 "대통밥 1번지"라는 곳입니다.
걸어갈 정도는 아니지만, 차로 이동하면 5분 안에 도착할 정도로 숙소와 가깝습니다.
대통밥 2인 정식에 26,000원이고, 예약하려고 전화하니 식사 1시간 전부터 받는다고 하셨습니다.
주변 밥집이 모두 7시면 마감이니, 필요한 먹거리들은 미리 사들고 들어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맛은 깔끔하고 좋았어요.
TIP
1. 완주 여행하시는 분들은 보통 아원고택, 오스갤러리, 소양고택 이렇게 많이 알아보셨을 거예요.
모두 수 분 거리 내로 붙어있습니다. 숙소 근처에 송광사라는 절도 있는데, 예쁘다고 하는데 저희는 방문 못했네요. 같이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숲 속에 있는 고택이기 때문에, 별도의 편의시설은 없습니다. (차 타고 이동하셔야 해요.)
이동이 번거로우니 필요한 것들은 미리 사들고 오시는 편이 좋습니다.
3. 한옥은 아무래도 실제 전통 가옥이기 때문에, 펜션이나 호텔의 편의성과 비교하면 불편하실 수 있어요. (방충망, 벌레 등)
대신 자연 속 안에서 정말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한옥 체험이기 때문에 그런 불편함을 모두 감수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벌레라면 기절하는 제가 재방문 의사 200%일 정도로 너무나 좋았습니다. :D
INFORMATION
1. 주소: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371
2. 전화: 010-3641-7941 / 두베카페 063-243-5222 (오전 10시-오후 6시 상담 가능)
3. 홈페이지: http://www.stayhanok.com
소양고택 한옥스테이&두베카페&플리커책방 : 네이버 블로그
소양고택, 두베카페,플리커북카페 / 문자메세지전용 (날짜/인원수문자보내주세요) 010_3641_7941 두베카페 063_243_5222 (오전10시-오후6시상담가능) 인스타그램:@DUBHE_soyang /@flicker_dubhe
blog.naver.com
'Small Tr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정호를 볼 수 있는 국사봉전망대 [물안개 실패후기] (0) | 2020.07.28 |
---|---|
제비가 사는 팔당 카페 - 고당 & 물의 정원 [서울근교 갈만한 곳] (0) | 2020.07.26 |
완주 두베 카페 & 플리커 책방 [전주 여행 코스 추천] (0) | 2020.07.20 |
전주 라한 호텔 디럭스 더블룸 (한옥 전망) 후기 (0) | 2020.07.18 |